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위즈덤 교양대학(교수진소개)

위즈덤 위즈덤 교양대학 사진

SCU 인재상의 구현 미래 지식사회를 이끌어갈 자기주도적 인재양성

서울사이버대학교 위즈덤 교양대학에서는 초복잡성과 불확실성의 사회에서 지식습득과 활용을 넘어선 창조적 역량, 유연한 적응력,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전인적 역량을 갖춘 창의인, 교양인, 세계인을 양성합니다.

온라인강의체험

다른 교수진 선택

채정민교수사진

채정민 교수교양대학장

주요경력 고려대학교 심리학 박사
담당과목 문화심리학세미나, 성격심리학
연락처 02-944-5021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고려대 심리학 석사

- 고려대 심리학 박사(문화심리학전공)
경력 - 고려대학교 BK21뇌과학연구단 연구전임강사

- 고려대학교 행동과학연구소 연구교수

- 한국사회문제심리학회 부회장 역임

- 제일기획 마케터

-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이화여대학교, 육군사관학교 등 강사

- 고려대학교 행동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정책자문위원장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주요연구실적 <저역서>

-『심리학에서 찾는 한민족 평화재통일의 길: '여유로운 신국가론' 구상』 (학지사, 2022)

-『재난 대비 안전심리학 공역』 (학지사, 2021)

-『인터넷기반 인지행동치료』 (학지사, 2019)

-『정신건강분야에서 인터넷 기반 인지행동치료의 활용』 (학지사, 2019)


<논문>

-『정서공감과 우울의 관계: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8)

-『아동기 학대 경험이 성인기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 (인간이해, 2018)

-『한국인 우울 연구를 위한 문화심리학적 고찰과 제언』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2015)

-『한국인의 기념일 지향성과 식사의 관련성』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4)

-『북한주민에 대한 효과적인 블렌디드 러닝 방안과 정책 방향』 (국제문제연구, 2014)

-『로샤 검사에 나타난 북한이탈주민의 대처와 방어』 (한국심리학회:사회문제, 2008)

-『독일통일 후 경제적 지표와 심리적 지표 간 관계 : 통일 이후 11년간의 정리』 (국가안보전략연구소:국제문제연구, 2008)

-『사람중심의 통일교육 모델의 제안: 통일 단계에 따라』 (한국심리학회:사회문제, 2008)

-『남한주민과 북한이탈주민의 대인관계와 문화적응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한국심리학회:사회문제, 2007)

-『독일의 정신건강 연구를 통해 본 한국의 통일심리학 방향』 (한국심리학회:사회문제, 2007)

-『북한이탈주민의 귀인 양식: 남한주민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사회문제, 2006)

-『북한이탈주민의 개별성-관계성이 남한 내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2004,12.)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남북한 문화이질성: 북한이탈주민의 심리적 적응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사회문제, 2004)
담당교과목 문화심리학 , 사회심리학 , 성격심리학 , 심리학현장실습 , 연구방법론 , 재난예방과대응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