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회화·공예학과(학과개요)

회화·공예전공 사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술문화를 이끌어갈
회화, 공예 전문가 양성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실용적, 창의적, 세계적 예술인 양성

융복합 시대의 요구에 대응하는 기능적·기술적·미학적 교과과정의 통합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미적 감각과 창의력을 배양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회화·공예학과 개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시각 이미지에 대한 이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동시에 경제 발전, 인구의 고령화로 전 연령층의 예술 활동에 대한 관심 역시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시각 이미지가 급부상하는 21세기에 이미지 리터러시에 대한 실습과 연구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과제입니다.

회화·공예 학과은 학문 간 융합,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학습을 병행함으로써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문화에 대응하는 실용적, 개방적, 창의적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최상의 사이버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중장년층 역시 어렵지 않게 미술 활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기능적·기술적·미학적 교과과정의 통합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미적 감각과 창의성을 배양하는 것에 주력하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교수진의 교육으로 학습자의 취향과 적성에 맞는 미술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목적 및 목표

회화·공예학과는 문화적 교류와 융합을 적극적으로 선도하는 미래지향적인 예술인 양성

글로벌 예술문화를 이끌어갈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예술인, 국내외 미술 현장의 전문적인 문화예술인 양성

국내외 미술 현장의 전문적인 문화예술인 양성

취득학위

취득학위를 나타내는 표
취득학위 미술학사, BFA (Bachelor of Fine Arts)

졸업 후 진로

전문 작가, 미술 관련 산업, 국공립 미술 교육 기관, 문화센터, 대학원 진학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화 및 공예 학과에서 습득한 학문과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실용적 미술인으로서의 진로를 개발합니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미술사, 미학, 예술학, 미술치료 등을 학과함으로써, 미술관, 갤러리, 요양 보호기관 및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 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학원 진학 후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중등교사로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업종을 나타내는 표
업종 전문 작가, 미술 관련 산업 종사자, 국공립 미술 교육 기관 근무자, 문화센터 강사, 대학원 진학, 미술관 학예사, 미술복원가, 갤러리 큐레이터, 요양 보호기관 미술치료사, 미술재활사, 중등교사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회화·공예 학과 (Tel : 02-944-5642)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