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SCU WAVE 뷰어

우리 대학의 WAVE형 강의창의 특징

우리 대학은 2015년 2학기부터 기존 강의창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새로운 강의창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WAVE형 콘텐츠를 조작하는 방법은 모든 WAVE형 콘텐츠가 동일하기 때문에, 한번 조작법을 익혀놓으시면 동일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존 이러닝 콘텐츠와 같이 매번 콘텐츠별로 조작 기능을 새로 익히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우리 대학의 WAVE형 강의창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브라우져별 기능 안내

금번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강의창은 최신 표준 웹 기술(html5 등)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으로 Windows7 이상, Internet Explorer 11버전 이상에서 가장 잘 작동을 합니다. Internet Explorer 8버전 이하에서는 브라우져가 표준 코드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이즈 기억”, “배속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활하고 수준높은 학습 경험을 위해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양 기준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최소 기준 : windows7,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
  • 권장 기준 : windwos7, Internet Explorer 11버전 이상

브라우져별 콘텐츠 강의창의 주요 지원 기능 목록표

  • 범례 : O(지원), X(미지원), △(windows7 미만<windows XP, Vista 등>에서는 컴퓨터별 작동 여부 보장하지 않음)
브라우져별 콘텐츠 강의창의 주요 지원 기능 목록표 - SCU3.0을 개발하면서 테스트 및 최적화를 진행한 기기 및 OS(기능구분,IE7,IE8,IE9,IE10,IE11,ios, Andriod 제공 표)
기능구분 IE7 IE8 IE9 IE10 IE11
(IE Edge,크롬)
ios, Andriod
(모바일)
콘텐츠보기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북마크기능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N-Screen기능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지원

화면배치기능

windows7 미만<windows XP, Vista 등>에서는 컴퓨터별 작동 여부 보장하지 않음

windows7 미만<windows XP, Vista 등>에서는 컴퓨터별 작동 여부 보장하지 않음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자막기능

windows7 미만<windows XP, Vista 등>에서는 컴퓨터별 작동 여부 보장하지 않음

windows7 미만<windows XP, Vista 등>에서는 컴퓨터별 작동 여부 보장하지 않음

지원

지원

지원

지원

사이즈기억 X

미지원

X

미지원

지원

지원

지원

X

미지원

배속기능 X

미지원

X

미지원

지원

지원

지원

X

미지원

음량조절 X

미지원

X

미지원

지원

지원

지원

X

미지원

콘텐츠 자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과거 강의창과 달리 필수 기능바만 남겨두고 각종 메뉴바와 기능바를 숨김 처리하여 콘텐츠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을 배치했습니다.

WAVE형 강의 최초 기본형태 예시
[ 최초 기본형태 예시 ]

그러나 필요할 때 각종 메뉴바를 나타나게 하고, 콘텐츠 배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강의창의 상단으로 가져가면 숨겨져 있던 메뉴바가 나타나고 그 상태에서 “목차”, “북마크”, 동영상 가리기, 슬라이드 가리기, 영상 강조, 슬라이드 강조 등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VE형 강의 메뉴바 사용 예시(목차버튼,정보메뉴영역 오버레이, 북마크 버튼 등)
[ 메뉴바 사용 예시 ]
WAVE형 강의 목차 메뉴 활성화 예시
[ 목차 메뉴 활성화 예시 ]
WAVE형 강의 북마크 메뉴 활성화 예시
[ 북마크 메뉴 활성화 예시 ]
WAVE형 강의 영상강조, 슬라이드 강조
[ 영상강조, 슬라이드 강조 ]
WAVE형 강의 슬라이드 가리기, 영상 가리기
[ 슬라이드 가리기, 영상 가리기 ]

강의창의 사이즈를 임의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창의 사이즈를 여러분의 모니터에 최적화하여 여러분이 임의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번 크기를 정해놓고 강의창을 종료하면 이후 강의창이 열릴때마다 크기값을 기억해서 열리게 됩니다. 강의창의 가로길이가 세로길이보다 작게 되면, 콘텐츠 자원의 배치가 “좌우”에서 “상하”로 바뀌게 됩니다.

WAVE형 강의 모니터에 맞게 뷰어 사이즈 조정 예시
[ 모니터에 맞게 뷰어 사이즈 조정 예시 ]
WAVE형 상하로 배치된 뷰어 조정 예시
[ 상하로 배치된 뷰어 조정 예시 ]

배속 기능과 Seamless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강의창은 과거와 달리 별도의 창을 띄우지 않고, 그 자체에서 0.8부터 2.0까지 0.1단위로 배속을 지원합니다. 또한 마지막 학습 위치를 기억하여 이후 강의창을 열 때 해당 종료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단, 배속 기능은 최신 브라우져인 Internet Explorer 11버전에서 가장 원활히 작동하며, Internet Explorer 8버전 이하 에서는 배속 자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최신 웹 기술언어를 구형 브라우져에서는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WAVE형 강의 0.8~2.0까지 0.1단위로 배속 지원 예시
[ 0.8~2.0까지 0.1단위로 배속 지원 ]
WAVE형 강의 마지막 학습위치 기억 예시
[ 강의 마지막 학습위치 기억 ]

영상의 화질이 두 배 이상 좋아졌습니다.

영상 재생 모듈에 안티앨리어싱 기능을 탑재하여 콘텐츠 강의 영상을 전체화면에서 보더라도 글자 등의 깨짐없이 깨끗한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WAVE형 강의 이전뷰어
[ 이전 뷰어 ]
WAVE형 강의 업그레이드 뷰어 예시
[ 업그레이드 뷰어 ]

옵션 메뉴에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고, 단축키로 강의창을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옵션 메뉴를 통해, “저화질 영상 보기”, “유닛 이어보기”, “자막 보기”, “자막 크기”, “테마” 등을선택하여 자신의 환경에 맞게 강의창 기능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저화질 영상 보기”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강의 영상 대비 약 50% 수준의 용량을 가진 영상으로 인터넷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도서지방이나 해외 개발도상국과 같은 환경에서도 끊김없이 수강할 수 있게합니다.
“유닛 이어보기”는 유닛별로 클릭하여 진행하지 않고 자동으로 다음 유닛으로 넘어가서 플레이가 되게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콘텐츠에 시간값이 없는 자원들(ex : 슬라이드, 웹 페이지, 외부 링크, 학습 도구 등)이 있으면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고 진행을 멈추게 됩니다.

WAVE형 강의 옵션 설정창 예시
[ 옵션 설정창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콘텐츠팀 (Tel : 02-944-5312)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