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AI크리에이터학과(교수진소개)

AI크리에이터학과 사진

미래 미디어를 주도하는 AI 크리에이션

인공지능과 콘텐츠 제작의 융합

비대면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모든 분야의 콘텐츠들을 온라인화, 영상화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각자의 콘텐츠를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영상 플랫폼을 통해 창의적으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다른 교수진 선택

이완형교수사진

이완형 교수

주요경력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박사
담당과목 4차산업혁명과비즈니스
연락처 02-944-5071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미국 The College of Insurance MBA (경영학석사; 국제보험경영전공)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박사 (무역학/국제경영전략 전공)
경력 전)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
천안대학교 교수
KERIS 콘텐츠 평가 심사위원
동양베네피트생명보험 근무

현)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수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 학과장
한국유통경영학회 부회장
한국글로벌무역학회 부회장
서울 강북구 재정공시심의위원회 위원
KOTRA 고용추천위원회 위원
주요연구실적 (저서)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교문사, 2019. (2020년 교육부,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글로벌경제경영, 교문사, 2011.
비전공자를 위한 국제통상, 현학사, 2006.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강의)
이완형 (2022), 기계-인간-환경 공존시대의 휴머니티 경영

(주요논문)
이완형 (2022), 생명경제개념의 도입과 생명가치 기업경영으로 전환, 로고스경영연구, 20(4), 116-134.
Wan Hyung Lee (2022), A Study on Humanity Management: Theory and Model, Journal of Global Business and Trade (SCOPUS), 18(4), 15-89.
이완형 (2022), 휴머니티 기술경영에 관한 연구: 경영과 기술철학 관점에서, 무역연구, 18(4), 203-219.
이완형 (2021), 팬데믹시대 생태계경영의 통합적 협력모델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9(2), 136-157.
이완형 (2020),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유통물류산업의 비즈니스 환경변화와 리스크 극복전략, 유통경영학회지, 23(3), 81-95.
이완형 (2019), 디지털 전환기업의 조직문화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7(4), 45-66.
이완형 (2019), 비즈니스전략으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한 연구: 유통의 토탈 디지털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구축 전략, 유통경영학회지, 22(3), 83-97.
이완형 (2018), 인공지능상용화에 따른 윤리 가이드라인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6(4), 117-139.
이완형 (2017), 균형성과표(BSC)를 활용한 경영성과 측정 개념의 성경적 경영원리 적용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5(4), 119-140.
이완형 (2016), 기업가정신과 사회적 기업가정신의 개념 통합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4(4), 115-134.
담당교과목 4차산업혁명과비즈니스 , 국제통상 , 디지털비즈니스전략세미나 , 마켓4.0글로벌마케팅 , 서비스경영 , 세계경제와무역이해 , 인생미학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