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 시대에 요구되는비지니스분야의 리더양성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21C 전문 경영인과 비지니스 리더 양성
변화하는 경영 패러다임과 경영 신조류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비지니스 리더 양성 최신 경영이론의 학습과 미래 지향적인 경영기법 연마 전문경영인으로 구성된 경영 실무 세미나를 통하여 경영현장의 감각과 노하우를 습득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김동현 교수
주요경력 |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경영학전공) |
담당과목 |
오퍼레이션관리 |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경영학전공) |
경력 |
- 사단법인한국영업관리학회 사무총장 - AISINKOREA 대표이사 - SBS 서울방송 드라마제작국 섭외 프리랜서 - 경희대학교 겸임교수 - 칼빈대학교 대우교수 |
주요연구실적 |
*논문 - The Effects of Platform Innovation and Trust on the Platform Performance -A Focus on the Korea Agro-Fisheries & Food Trade Corporation Platform(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3)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Importance of Purchase Attributes on Purchase Intention of MZ Generation PB Products - Focusing on convenience store products(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4) -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JD x Unmanned Mart(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4) - 챗봇 서비스 속성이 챗봇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ISC행동유형(신중형, 주도형)을 조절변수로(정보시스템연구, 2024) - A Study on the Effects of Online Shopping Fresh Food Quality on Purchase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Focusing on the Effects of Food Lifestyle Control(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4) - A Study on the Effect of Regular Subscribing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 Focusing on Curation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4) - The Effects of Characteristics of SNS Fashion Short-Form Content on Emotional Experience and Brand Preference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5)
*발표 - 챗봇 서비스 속성이 챗봇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학술대회발표(2024) -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학술대회발표(2024) - 정기구독 큐레이션 커머스의 특성이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학술대회발표(2024) - O2O커머스 특성에 대한 소비자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학술대회발표(2024) - 라이브 커머스의 진행자 특성 및 행위지원성(affordance)에 따라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심리적거리와 현장성의 매개효과를중심으로(2024) - 광고 유형별 E/V 차량 설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ersuasion of E/V Vehicle by Advertising Type(2024) -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상품군의 외재적단서와 내재적단서가 지각된 품질,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NB상품, PB상품,초가성비PB상품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2024) - 무용지도자의 자문적 리더십이 전공자의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24) - 친환경농산물의 상품특성이 실용적가치와 쾌락적 가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MZ세대이 웰빙문화추구성향을 조절변수로(2024) - 숏폼(Short-Form) 콘텐츠 특성에 따라 정서적 체험과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24) |
담당교과목 |
오퍼레이션관리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