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연구실적 |
(저서) AI비즈니스와 서비스경영, 서울사이버대학교 출판부, 2024. AI비즈니스, 생명가치 경영으로 전환, 커뮤니케이션북스, 인공지능시리즈, 2024.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2판(개정판), 교문사, 2023. (2020년 교육부,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교문사, 2019. (2020년 교육부,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글로벌경제경영, 교문사, 2011. 비전공자를 위한 국제통상, 현학사, 2006.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강의) 이완형(2023), ESG경영 비즈니스모델 이완형 (2022), 기계-인간-환경 공존시대의 휴머니티 경영
(주요논문) 이완형(2024), AI/Post AI 시대 기업의 경영전략으로서 공존경쟁력에 관한 연구: 시대별 경쟁력의 비교와 변화, 미래사회, 15(3), 181-200. 이완형(2023), ESG경영의 공동체성에 대한 연구: 기독교 공동체 특성을 적용하여, 로고스경영연구, 22(1), 103-122. 이완형(2023), ESG경영 비즈니스 모델 연구: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MC) 탬플릿을 활용하여, 로고스경영연구, 21)2_, 183-206. 이완형 (2022), 생명경제개념의 도입과 생명가치 기업경영으로 전환, 로고스경영연구, 20(4), 116-134. Wan Hyung Lee (2022), A Study on Humanity Management: Theory and Model, Journal of Global Business and Trade (SCOPUS), 18(4), 15-89. 이완형 (2022), 휴머니티 기술경영에 관한 연구: 경영과 기술철학 관점에서, 무역연구, 18(4), 203-219. 이완형 (2021), 팬데믹시대 생태계경영의 통합적 협력모델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9(2), 136-157. 이완형 (2020),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유통물류산업의 비즈니스 환경변화와 리스크 극복전략, 유통경영학회지, 23(3), 81-95. 이완형 (2019), 디지털 전환기업의 조직문화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7(4), 45-66. 이완형 (2019), 비즈니스전략으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한 연구: 유통의 토탈 디지털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구축 전략, 유통경영학회지, 22(3), 83-97. 이완형 (2018), 인공지능상용화에 따른 윤리 가이드라인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6(4), 117-139. 이완형 (2017), 균형성과표(BSC)를 활용한 경영성과 측정 개념의 성경적 경영원리 적용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5(4), 119-140. 이완형 (2016), 기업가정신과 사회적 기업가정신의 개념 통합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4(4), 115-1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