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5년 6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평판 1위 | |||
---|---|---|---|
등록일 | 2025.07.01 | 조회수 | 78 |
첨부파일 | |||
2025년 6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평판 1위
우리 대학이 2025년 6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5월 25일부터 2025년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863,222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혁식적인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을 주도하는 우리 대학은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다양한 학생 지원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평판을 얻었다. 이번 1위 달성은 본교가 국내 대표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본교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847 미디어지수 371,370 소통지수 482,208 커뮤니티지수 391,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7,59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26,878과 비교해보면 8.2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21,277,126개와 비교하면 6.65% 줄어들었고,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0% 하락, 브랜드이슈 14.48% 하락, 브랜드소통 2.71% 하락, 브랜드확산 1.19%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
다음글 | 제25대 총학생회 주최 연합MT 성료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입시홍보팀 (Tel : 02-944-5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