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25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1위 | |||
---|---|---|---|
등록일 | 2025.09.01 | 조회수 | 805 |
첨부파일 | |||
2025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1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 6월, 7월, 8월 3연속 1위
2025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본교가 지난 6월, 7월에 이어 8월에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38,52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본교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134 미디어지수 398,380 소통지수 492,568 커뮤니티지수 743,96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101,04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 평판지수 2,003,763과 비교해보면 4.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 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7,973,869개와 비교하면 20.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73% 하락, 브랜드이슈 26.04% 하락, 브랜드소통 16.14% 하락, 브랜드확산 4.66% 상승했다."라고 평판을 분석했다.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
다음글 |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개최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입시홍보팀 (Tel : 02-944-5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