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상담심리학과(교수진소개)

상담심리학과

체계적이고 적절한 도움을 주는 상담 전문가현대인의 마음을 치유하는 상담심리전문가

경쟁사회에서 현대인이 경험하는 여러종류의 심리적 스트레스와 인간관계의 갈등 전통 한국문화에서 상담자의 역할을 감당하던 가족, 친구 등의 정서적 지지기능 개인의 정신·심리적 건강을 보호, 관리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심리 전문가 수요 증가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다른 교수진 선택

조민희교수사진

조민희 교수

주요경력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벌윤리위원회 부위원장
담당과목 온라인상담의과정과실제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고려대학교 교육학박사(상담전공)
경력 현) 포레스타 심리상담연구소 소장
현) 고려대학교, 건국대학교 겸임교수
전) 한성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초빙교수
전) 상명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전임연구원
주요연구실적 [저서]
2017.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양서원

[해외]
2018. A Cross Cultural Study of the Self Efficacy of Counselors in Training. International Journal for the Advancement of Counselling, 40(3), 255-266.
2017. Exploring LGBTQ Identity Profiles and Their Relationship to Stigmas and Intention to Seek Counseling in Korean Lesbians and Gay Men. PONTE Journal, 73(12), 380-389.
2014. Suppressor effects of coping strategies on resilience.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15(4), 537-545.

[국내]
2018. 상담 수련과정에서 비윤리 경험의 실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30(3), 495-513.
2014. 지각된 아버지 양육태도와 학교생활적응 관계에서의 지도교수의 지도성유형의 매개효과 검증. 교육방법연구, 26(1), 21-40.
2014. 수형자의 성인애착과 우울의 관계 사회적 유대감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8(3), 21-41.
2014.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습동기 변화의 잠재프로파일 분류 및 영향요인 검증. 한국심리학회지:학교, 11(1), 253-274.
담당교과목 온라인상담의과정과실제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행정팀 (Tel : 02-944-5211)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