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학과소개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사진

미래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창의적 인재

지식기반 테크놀로지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뉴미디어 기술 전문가 양성

다양한 종류의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One Source Multi Use의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구성하여 미디어·콘텐츠·방송·영상 분야의 잠재적인 수요에 대응하고, 향후 미래 산업 인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 인력 양성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다른 교수진 선택

조옥희교수사진

조옥희 교수

주요경력 중앙대학교 영상학박사(예술공학)
담당과목 시각정보구조론/웹Tool프로그램
연락처 02-944-5382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중앙대학교 영상공학 석사
-중앙대학교 영상학 박사(예술공학)
경력 - 인피닛비주얼 대표
- 한국콘텐츠진흥원 기획위원
-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편집위원 이사
- (주)씨에스피미디어

- 한국게임학회 국제협력부위원장

- 대한민국 게임총서 편집위원장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기획이사

- (주)크레타게임즈 연구원

- 고려대학교, 중앙대학교, 서강대학교, 시립대학교,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

- 시립대학교 대학원, 광운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한신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

-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 연구원

- PlatCon-14 CIA-14 Program chair
주요연구실적 - 2016 Marquis Who's Who 33rd 등재
- BCI Sensor Based Environment Changing System for Immersion of 3D Game(SCIE)(2014)
- A Study on Real-Time Black-and-White Drawing Interactive Video Art : Advances in information Sciences and Service Sciences(2013)

- Application of Reinforcement learning system to interactive digital art:Journal of Internet Technology(SCIE)(2013)

- 문화적 환경의 차이를 고려한 게임 현지화 연구-크로스 파이어의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한국컴퓨터게임학회(2012)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에 적용 가능한 제스처 인식 시스템 구현 연구”: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2012)

- The Flying: Kinect Art Using OpenNI and Learning System, Siggraph2012

-“감성 어휘를 이용한 디지털 게임 아트에 대한 고찰”:디자인지식학회(2012)

- 2011 Cutting Remark 디자인학연구지원 선정(2011)

- Media drop, SBS Tomorrow Festival, 기획전, Korea(2010)

- behind figure 1, Energeia 14-15, 기획전, Canada(2010)

- Distorted humanity, Digifesta, 기획전, Korea(2010)

- Stressful Maintenace, Energeia 12-13, 기획전, Canada(2009)

-“증강현실 기술을 통한 홀로그래픽 이미지 구현”:한국컴퓨터게임학회(2009)
담당교과목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