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성악과(교육과정)

성악과 사진

최첨단 온라인 이론 교육과 전문적인 실기 교육

누구나 한번쯤 꿈꾸었던 무대위의 나... 그리고 나의 노래

서울 사이버대학 성악과는 온라인 강의, 온라인 & 오프라인 레슨 그리고 해외대학 교수 또한 각 분야 전문가의 특강 등 다양한 강의 컨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커리큘럼

2024년 커리큘럼 상세내용 -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정보(교과목명, 자격, 학점), 개설학기(1, 하계, 2, 동계)를 보여줌
학년 이수
구분
교과목정보 개설학기
교과목명 자격 학점 1 하계 2 동계
1 전공선택 기초성악입문 3 개설 개설
1 전공선택 기초피아노1 3 개설
1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1 3 개설
1 전공선택 이태리어딕션과회화 3 개설
1 전공선택 기초피아노2 3 개설
1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2 3 개설
1 전공선택 스테이지무브먼트 3 개설
1 전공선택 합창의이해와실습 3 개설
1 전공선택 화성학과음악분석 3 개설
1 추천교양 블로그활용과홈페이지만들기 3 개설 개설
1 추천교양 나와세상을위한글쓰기 3 개설
1 추천교양 대중음악의이해 3 개설
1 추천교양 사이버대학학습방법코칭 3 개설
1 추천교양 성찰의인문학 3 개설 개설
1 추천교양 커뮤니케이션스킬 3 개설 개설
1 추천교양 공연예술의감상·재즈 3 개설
1 추천교양 미술작품감상하기 3 개설
1 추천교양 영화로보는사회복지 3 개설
1 추천교양 인간관계론 3 개설
2 전공선택 독일어딕션 3 개설
2 전공선택 서양음악사1 3 개설
2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3 3 개설
2 전공선택 시창청음 3 개설
2 전공선택 음악이론1 3 개설
2 전공선택 합창지휘실기1 3 개설
2 전공선택 무대분장 3 개설
2 전공선택 서양음악사2 3 개설
2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4 3 개설
2 전공선택 음악이론2 3 개설
2 전공선택 합창지휘실기2 3 개설
2 추천교양 컴퓨터이해와활용(e-test) 3 개설 개설
2 추천교양 행복심리학 3 개설 개설
3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5 3 개설
3 전공선택 언택트시대의음향과발성 3 개설
3 전공선택 예술가곡의이해 3 개설
3 전공선택 음악교육론 3 개설
3 전공선택 불어딕션 3 개설
3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6 3 개설
3 전공선택 음악교수학습방법 3 개설
3 전공선택 인문학과오페라 3 개설
3 추천교양 디자인과생활 3 개설
3 추천교양 삶과사색:인문학책읽기 3 개설
3 추천교양 문화로보는세계 3 개설 개설
3 추천교양 나의삶속의색 5 개설
3 추천교양 노인과문화 3 개설
3 추천교양 인생미학 3 개설
4 전공선택 음악치료학의이해 3 개설 개설
4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7 3 개설
4 전공선택 영미가곡문헌과딕션 3 개설
4 전공선택 음악교육프로그램개발 3 개설
4 전공선택 음악치료노래반주법 3 개설
4 전공선택 문화예술교육개론 3 개설
4 전공선택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3 개설
4 전공선택 성악전공실기8 3 개설
4 전공선택 오페라코칭(앙상블) 3 개설
4 추천교양 성과사랑 3 개설 개설
4 추천교양 가족과문화 3 개설
4 추천교양 여성교육론 3 개설
4 추천교양 내집의모든것 3 개설 개설
4 추천교양 성인학습및상담 3 개설
★는 <문화예술교육사 2급> 취득 교과목임

교과목소개

교과목소개 - 교과목명, 교과목소개를 나타낸 표
교과목명 교과목 소개
기초성악입문
(Basic Voice Introduction)
본 과목의 가장 핵심적 교육목표는 성악전공자 중 이전에 성악 레슨을 전혀 접하지 못한 기초 수준의 학생들에게 폭넓게 성악의 기초와 이해를 제공하는 데 있다. 레슨없이 콘텐츠만으로 이루어지는 기초 개론 수업으로써 강의내용은 성악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 학습과 더불어 이를 실행 할 수 있는 실기 연습 과정을 콘테츠 안에 제공함으로 영상 콘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초성악교육에 대한 저변을 넓히는 데 있다.
기초피아노1
(The Basic Piano 1)
본 교과는 온라인 피아노과에 필요한 100% 온라인 피아노 교육이라는 점을 목표로 한다. 피아노 악기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부터 직접 레슨의 부담이 있는 학생들의 피아노 교육의 향상을 위한 과목이다. 장소 및 시간의 제약이 있는 학생들에게 수업을 제안하며 수업을 통한 피아노 기술 습득을 가능 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피아노로 연주되는 다양한 형태의 음악들과 시대별 연주스타일의 차이 등 피아노 전공자로써 알아야할 모든 것을 함축해서 소개함으로, 직접 충분한 실기지도가 부족한 경우에도 이 교과를 수강함으로 연주의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기초피아노2
(The Basic Piano 2)
본 교과는 온라인 피아노과에 필요한 100% 온라인 피아노 교육이라는 점을 목표로 한다. 피아노 악기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부터 직접 레슨의 부담이 있는 학생들의 피아노 교육의 향상을 위한 과목이다. 장소 및 시간의 제약이 있는 학생들에게 수업을 제안하며 수업을 통한 피아노 기술 습득을 가능 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피아노로 연주되는 다양한 형태의 음악들과 시대별 연주스타일의 차이 등 피아노 전공자로써 알아야할 모든 것을 함축해서 소개함으로, 직접 충분한 실기지도가 부족한 경우에도 이 교과를 수강함으로 연주의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독일어딕션
(German Diction)
성악의 기초가 되는 가장 정확하고 발성적인 이태리어 모음 발음하기와 이태리 자음의 구조를 배운다. 또한 예술가곡의 대표 언어인 독일어 발음을 배워 정확한 발음을 통한 음악 표현의 깊이를 다룬다. 특별히 Diction 2 에서는 영어 발음하기를 통해 뮤지컬과 성악 이외의 크로스오버와 실용음악 장르 곡들의 접근 성을 용의 하도록 돕는다.
무대분장
(Art Make-up and Stage Make-up)
조형예술의 한 분야로 얼굴이나 신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그림이나 장식 등을 이용하여 얼굴을 포함한 신체 전반에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인체의 골격과 구조에 따라 페인팅하고 오브제를 활용하여 예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교육내용을 구성한다
문화예술교육개론
(Introduction to Arts and Culture Education)
본 교과목은 문화예술교육 전반에 대한 거시적인 이해를 토대로 문화예술교육사의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문화예술교육의 철학적, 정책적, 사회적, 교육적 배경을 통하여 교육에서 예술의 의미와 가치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신의 예술 전문성을 확장하여 문화예술교육사로서의 정체성과 책무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한다.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Field Research and Practice of Music and Arts Education )
본 교과목은 2급 문화예술교육사가 습득한 교육이론과 원리를 교육현장에서 실제 적용해 보고 그 타당성을 검증, 개선, 내면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예술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 및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교육대상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향후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배치되었을 때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문화예술교육사를 양성하기 위한 체험 및 실습과정이다. 실습에 앞서 학교예술교육현장 및 사회문화예술현장 및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현장을 조사, 분석하여 대상별 특성에 대한 이해도와 교육내용, 방법론은 분석하여 교육대상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한다. 특히 음악과에서 개설되는 직무역량과목의 특성을 살려 음악장르로 활용되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며, 다른 장르의 예술교육의 사례를 비교, 융합 사례를 통해 음악을 활용한 타 예술장르간의 통합예술교육 프로젝트 및 교육현장에 대해 다각도로 학습을 하여 문화예술교육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실습계획을 수립하고 교육활동을 실습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사 직무 핵심역량을 익히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성을 기른다. 실습 계획 및 실행의 전 과정을 <현장실습보고서>로 종합하고, 보고서 작성을 통해 실습내용을 공유·분석하여 문화예술교육사로서의 태도를 형성한다.
불어딕션
(French Diction)
프랑스어 읽는 방법을 배우고, 프랑스어 노래를 부르는 방법을 배운다. 프랑스어와 프랑스어 노래만이 가진 특징을 배우고 이를 성악에 적용하여 연주하게 되는 것을 배운다
서양음악사1
(History of Western Music)
각 시대별로 대표적인 작곡가의 작품과 음악 사조를 살펴본다. 대표적인 작품의 양식적인 분석 및 그 발전, 그리고 음악과 사회문화적 배경과의 연관성도 함께 연구한다. 이 과목을 통하여 서양음악의 기원부터 현대까지 각 시대의 음악적 배경과 음악특징을 작곡가들의 음악활동과 작품을 중심으로 수업하여 창작과 연주의 실천적 예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문적 배경을 쌓게한다.
서양음악사2
(History of Western Music2)
각 시대별로 대표적인 작곡가의 작품과 음악 사조를 살펴본다. 대표적인 작품의 양식적인 분석 및 그 발전, 그리고 음악과 사회문화적 배경과의 연관성도 함께 연구한다. 이 과목을 통하여 서양음악의 기원부터 현대까지 각 시대의 음악적 배경과 음악특징을 작곡가들의 음악활동과 작품을 중심으로 수업하여 창작과 연주의 실천적 예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문적 배경을 쌓게한다.
성악전공실기1
(Voice Lesson1)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1번째 단계로서(1학년 1학기) 가장 기초가 되는 이태리 가곡들을 수업한다.
성악전공실기2
(Voice Lesson2)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2번째 단계로서(1학년 2학기) 전공실기 1과 유사한 이태리 가곡들을 수업한다.
성악전공실기3
(Voice lesson3)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3번째 단계로서(2학년 1학기) 1학년에서 배운 이태리가곡들보다 좀더 심화된 수준의 실기곡을 수업한다.
성악전공실기4
(Voice Lesson4)
독일예술가곡의 정의, 시인과 작곡가, 독어문학, 독일어 발음과 시, 가사 내용 등을 학습하여 예술적 수준을 갖추어 노래 할 수 있도록 교육함에 목적이 있다. 전공실기 1,2,3 에서 성악의 기본인 이탈리아가곡을 공부했다면 이 수업은 독일어로 작곡된 예술가곡을 다루어 차후 연가곡, 오페라, 오페레타 등 방대한 분량의 작품들을 노래할 수 있는 역량의 기초를 배우고 음악성과 예술성을 향상 시키는데 목표를 둔다.
성악전공실기5
(Voice Lesson5)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5번째 단계로서(3학년 1학기) 전공실기 4에서 배운 기초 독일가곡을 바탕으로 좀더 심화된 독일 가곡을 수업한다. (독일어딕션수업을 선수과목으로 이수하기를 권장합니다)
성악전공실기6
(Voice Lesson6)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6번째 단계로서(3학년 2학기) 바로크 아리아 곡들을 수업한다.
성악전공실기7
(Voice Lesson7)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7번째 단계로서(4학년 1학기) 오페라 아리아의 기초가 되는 모차르트 오페라 아리아와 벨칸토 아리아를 수업한다.
성악전공실기8
(Voice Lesson8)
전 교과목 중 가장 핵심적 실기 과목으로 성악가의 전인적 연주기술을 바른 발성과 더불어 바른 딕션, 시의 이해와 음악적 표현을 악기인 자신의 몸을 통해 실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온라인 콘텐츠 이론 강의와 함께 실기레슨이 병행되는 수업으로 실기레슨은 온라인 레슨 또는 면대면 오프 라인레슨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맞춤형식, 그룹형식으로 진행 된다. 8개의 실기 단계 중 8번째 단계로서(4학년 2학기) 오페라 아리아 중 Puccini 와 Verdi 곡을 수업한다.
스테이지무브먼트
(Stage Movement)
무대에서 노래를 해야하는 학생들이 기초적으로 본인의 악기인 몸을 다스리는 훈련을 통하여 무대위에서 자신을 자연스럽고 자신감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시창청음
(Sight Singing and Ear Training)
음악에 대한 감수성, 통찰력, 종합적인 판단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목으로 음정 및 리듬의 판단, 화음을 판별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음악 전반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필요한 테크닉들을 연마한다.
언택트시대의음향과발성
(Untact Vocal Technique)
본 과정은 코로나19로인해 새롭게 변화된 음향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온라인미디어 연주에 학생들이 보다 더 효과적인 발성으로 대처해 나가는 방향제시와, 나아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각각의 연주에 적합한 전문연주자가 될 수 있도록 좀도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발성의 접근과정을 수업으로 진행한다.
영미가곡문헌과딕션
(English Art Song)
16세기 류트음악을 시작으로 영미 가곡의 전반적인 역사를 공부하고 영국, 미국 출신 작곡가들의 다양한 곡들을 접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곡을 찾아가는 수업으로 후반부에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역사부터 최근 많이 공연되는 영미 뮤지컬 작품들과 대표 곡들도 함께 이해하고 분석해 다루어 본다.
예술가곡의이해
(Art Song Literature)
예술가곡에 대한 전반적인 정의와 예술가곡을 이루는 요소들을 알아보고 이태리, 독일, 프랑스 가곡의 특징들을 비교해본다. 특히 독일가곡을 중심으로 가곡을 감상하고 부를 때의 주의점들을 공부하며 작곡가별로의 예술가곡의 특징 또한 공부해본다.
오페라코칭(앙상블)
(Opera Coaching)
오페라 속의 앙상블 (2중창부터 5중창까지 가능) 을 집중해서 다룬다. 5분할 화면까지 가능한 최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각자의 파트를 함께 부르고 함께 음악을 이해하고 비평하는 작업을 통해 전체곡을 완성해 나간다.
음악교수학습방법
(Methods for Music Pedagogy)
본 교과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실제 학습 대상에 알맞게 효과적으로 음악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습대상에 따른 실제적인 교수학습방법을 소개하고 실습해 봄으로써 전문적인 교수역량을 갖출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수업이다. 본 교과는 문화예술교육으로서 음악교육을 실행할 때 효과적인 학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설계, 실행, 평가 등의 포괄적인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목이며, 다양한 학습이론과 동기이론, 현대적 교수방법을 기초로 하여,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도 능력을 키우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음악교육론
(Introduction to Music Education)
이 수업은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철학을 확립하고, 음악교육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음악교육자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함양한다. 이 수업은 문화예술교육으로서 음악교육의 목적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음악 분야의 문화예술교육전문인으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이를 위하여 음악교육의 역사, 음악교육 철학, 교육심리, 음악학습이론, 현대음악교수법 등 음악교육학 전반의 기본 이론 학습과 함께 음악교육의 당위성, 목적, 역할, 실제 등에 대한 이해와 비전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하여 문화예술교육으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함양한다.
음악교육프로그램개발
(Development of Music Education Program)
본 교과는 문화예술교육으로서 음악교육을 실행할 때, 교육 대상과 교육 영역에 따른 효과적인 음악교육프로그램 및 교재를 직접 계획,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과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과목을 통하여 음악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고 다양한 교육대상과 교육 영역에 적합한 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적용 및 실행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교육 교재, 교구를 직접 계획하고 개발할 수 있다.
음악이론1
(Music Theory1)
학생들이 기초음악이론, 악기론, 화성학, 대위법, 분석 등의 모든 이론적 기법을 통괄적으로 학습, 발전시키기 위한 과목이다. 조성음악의 가장 기초적 개념들인 음정, 음계, 조, 3화음, 그리고 7화음과 그 원리에 대하여 올바르고 정확하게 배우는 것에 그 목표를 둔다.
음악이론2
(Music Theory2)
학생들이 기초음악이론, 악기론, 화성학, 대위법, 분석 등의 모든 이론적 기법을 통괄적으로 학습, 발전시키기 위한 과목이다. 조성음악의 가장 기초적 개념들인 음정, 음계, 조, 3화음, 그리고 7화음과 그 원리에 대하여 올바르고 정확하게 배우는 것에 그 목표를 둔다.
음악치료노래반주법
(Music Therapy Accompaniment)
음악치료 활동을 인도하는데 기본적인 피아노기술을 숙지하도록 하며 이는 악보를 따 라 노래 부르면서 피아노로 활동을 인도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게 할 것이다.
음악치료학의이해
(Music Therapy Principles)
음악치료학 개론 수업은 음악이 어떻게 사람의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있다. 또한 음악치료의 구체적인 방법과 적용을 통해 학생들은 현대 사회에서 음악의 힘과 기능들을 이해하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수업을 통해 개인은 ‘음악으로 행복한 삶’을 경험하고 음악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게 될 뿐만 아니라 향후 음악치료사로 활동하기 위한 이론적 기반을 가지게 할 것이다.
이태리어딕션과회화
(Italian Diction)
성악의 기초가 되는 가장 정확하고 발성적인 이태리어 모음 발음하기와 이태리 자음의 구조를 배운다. 또한 예술가곡의 대표 언어인 독일어 발음을 배워 정확한 발음을 통한 음악 표현의 깊이를 다룬다. 특별히 Diction 2 에서는 영어 발음하기를 통해 뮤지컬과 성악 이외의 크로스오버와 실용음악 장르 곡들의 접근 성을 용의 하도록 돕는다.
인문학과오페라
( Humanities and Opera)
‘인문학과 오페라’는 오페라의 원천이 되는 오리지널 문학작품과 연극,발레,영화 등 예술장르 속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다른 개성으로 묘사되는지 다양한 사례와 영상을 통해 공부한다. 인류의 최고 문화유산 중 하나인 오페라가 어떻게 다른 장르의 영향을 받고 종합예술로서 무대에 서게 되는지 관찰하고 탐구한다
합창의이해와실습
(Chorus)
언텍트 시대의 합창을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음악적 성장을 하며, 감상 및 연주를 통해 즐거움으로 공동목표를 성취하는 방법을 배운다. 개인의 발성적 능력과 음악적 이해력을 높이어, 교회에서의 지도자로서 지도력을 배우며 성가대 운영 및 지휘자, 또는 음악인으로 성장한다.
합창지휘실기1
(Choral Conducting 1)
합창지휘 실기를 통해 함께 부르고 듣는 것을 배우며, 선율의 조화를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나아가 성악음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 완성된 음악을 만들어가는 지휘실기수업
합창지휘실기2
(Choral Conducting 2)
합창지휘 실기를 통해 함께 부르고 듣는 것을 배우며, 선율의 조화를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나아가 성악음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 완성된 음악을 만들어가는 지휘실기수업
화성학과음악분석
(Harmony and Music Analysis)
다양한 시대의 음악적 작품을 테크닉적, 구조적, 스타일적인 면에서 분석함으로써 음악의 다양한 요소들을 배우고 작곡가들의 다양한 작곡기법들을 작품을 통해 살펴보며 필요한 음악이론 및 음악분석의 기법과 음악 해석의 능력을 배우게 된다. . 음악을 깊이 이해하고 연주하기 위해서는 음악작품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한데 그것에 대한 해답을 음악분석에서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 성악과 (Tel : 02-944-5569)

퀵메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